google_language = "ko"

 

정려원 거식에 대한 의혹과 정려원 다이어트가 동시에 흥미를 끄는 이상한 상관관계, 그리고 정려원 남자친구에 대한 경험담 이야기들

 

# 목차

 

* 정려원 수상소감 말할 때 주위 눈치본 이유

* 정려원 톱여배우에 대한 돌직구

* 정려원의 취미와 사업 계획

* 정려원 실제 성격

* 정려원 거식 해명

* 정려원 남자친구 고백(정려원 남친)

* 정려원의 생각

 

 

정려원 사진

 

* 정려원 수상소감 말할 때 주위 눈치본 이유

 

이후 정려원은 주연 자리로 발돋움했지만, 그리 인상적인 작품은 남기지 못합니다. 그러다가 2012년 샐러리맨 초한지에서 '욕 잘하는 백여치'역으로 오랜만에 인기를 얻게 되었죠.

 

정: "당시 가장 기억에 남는 욕은 `시베리아 십장생 십자 드라이버 신발 샛길`이에요."

 

그리고 샐러리맨 초한지와 시청자의 제왕 덕분에 2012년 S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과 10대 스타상을 수상하고, 이런 수상 소감을 남깁니다.

 

정려원 수상소감: "드라마 촬영 현장이 건강해야 완성도 높은 작품이 많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. 말로만 스태프들에게 감사하다고 하지 말고, 실질적으로 (드라마 제작 환경이 개선되도록) 많은 도움을 드렸으면 좋겠다."

 

그런데 사실 정려원은 이 수상소감을 말할 때 약간 눈치보는 것처럼 말합니다.

 

google_language = "ko"

 

 

정: "드라마 제작 환경을 두고 (수상소감에서) 발언한 후에 걱정을 많이 했는데, 다들 '주제넘은 소리가 아니다'라고 말해줬다. 내가 소심해 보였을 수도 있지만,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그런 것뿐이기에, 그들(드라마 제작 스태프들)에게 힘이 됐다면 다행이다."

 

즉, 정려원의 실제 성격은 주변 눈치를 볼 정도로 약한 편입니다.

다만 그래도 해야 할 말, 바른 말은 하는 용기를 가지고 있네요.

 

 

정려원은 이와 같은 발언을 한 비하인드 스토리도 가지고 있습니다.

 

정: "연출을 공부한 지인이 있는데, 실명을 당했어요. 당시 임금 체불로 스태프가 떠난 상황에서 제 지인이 직접 소도구까지 챙기다가 공포탄을 눈에 맞아서 오른쪽 눈이 실명이 됐어요. 그런데 보험 적용이 안 된대요."

 

정: "이건 말이 안되잖아요. 지금 그 지인에게 무슨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 중이에요. 아직은 소심하게 시상식 같은 곳에서 좀더 환경이 나아졌으면 좋겠다는 정도로만 이야기하고 있죠. 제가 도움을 줄 수도 있는 위치도 아니기에, 마음만 앞서는 것 같아 좀 조심스럽네요."

 

사실 정려원은 특별한 사람이 아닙니다.

본인이 '옳은 말'이라고 생각하는 말을 하면서도, 주위의 눈치를 보는 평범한 사람일 뿐이죠.

 

그래도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면, 드라마 제작 환경과 스태프들 처우가 개선될 것 같네요.

 

google_language = "ko"

 

 

* 정려원 톱여배우에 대한 돌직구

 

또한 정려원은 '여배우'란 특별한 존재를 인정하지 않습니다.

정: "여배우는 특권도 권력도 아니다. 그저 축복이기에 감사하고, 오히려 베풀 줄 알아야 한다. (여배우들이) 축복을 받은 것이기 때문에 그런 자리에 오른 것이지 그것을 권력이라고 생각하고 휘두르려고 하면 안 된다. 그런데 대부분(의 여배우들이) 잘못 이해하고 있다."

 

정: "또한, '여배우이기에 참아야 한다' 소리는 약한 소리다. 여배우로 사는 것 자체가 축복이지 않은가.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자리가 모든 사람에게 주어지지 않는다. (어떤 여배우가) 자신을 피해자로 받아들인다면 아직 준비가 돼 있지 않는 것이다. 설령 억울한 경우도 있고 그래서 조금 힘든 측면도 있을 수 있겠짐나, 모든 것을 축복이라고 받아드려야 한다. (여배우란 자리가) 외로울 수도 있지만 이 역시 감내해야 한다."

 

아마 정려원의 힘들었던 어린 시절때문에 이런 마인드를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 

* 정려원의 취미와 사업 계획

 

참고로 정려원은 미술과 패션에 대해서도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.

그린 그림이 갤러리에 전시된 적도 있죠.

 

정: "그림을 제대로 배운 적은 없어요. 어머니가 미술을 전공하셨는데 그 재능을 물려받은 것 같아요. 옷을 살때도 보푸라기가 잘 일어나는 천인지, 한 번 빨면 망가지는 옷인지, 그런 게 눈에 보여요. 계속 옷이나 천 등을 파고 들어서 그런 눈(심미안)이 생긴 것일 수도 있고요."

 

확실히 정려원은 연기자외에 패셔니스타란 별칭도 갖고 있습니다.

그녀가 입는 옷이 여자들 사이에 주목을 끌기 때문이죠.

 

google_language = "ko"

 

정려원 화실

 

정: "패션을 가지고 사업을 할 생각은 없어요. 취미가 일이 되는 순간 흥미를 잃기 때문이죠. 과거에 제가 그린 그림을 본 어떤 일본 분이 그 그림을 더 크게 그려달라고 요청을 했어요. 돈은 부르는대로 주겠다고 했고요."

 

정: "그래서 그 제안대로 전 그림을 더 크게 그리려고 했는데, 도저히 안 되더라고요. 시간적 여유도 있고 그릴 여건도 되었지만, 그 전에 그렸던 그림이 다시 그려지지 않는 거에요."

 

확실히 정려원은 사업가보다는 예술가에 가까운 것 같네요.

 

 

 

 

* 정려원 실제 성격

 

위의 수상 소감에서 알 수 있듯이, 정려원은 좀 소심한 성격입니다.

 

정: "원래 저에게는 착한 여자 컴플렉스가 있었어요. 남에게 상처주는 것을 정말 싫어했쬬. 제가 남에게 화를 내거나 욕을 하는 건 잘못이라고 생각했어요. 밖으로 풀지 못하고 안으로 삭이는 스타일이었죠."

 

정: "전 백여치(샐러리맨 초한지의 정려원 배역)처럼 직설적인 사람이 아니에요. 그래서 여치 역을 하면서 가장 어렵기도 했고 가장 통쾌하기도 했어요."

 

정: "저는 속마음을 잘 표현하지 못해요.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정말 많이 고쳐졌는데, 그래도 여전히 제가 해야 할 말을 빙빙 돌려서 말하는 경우가 정말 많죠. 저보다 상대방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더 따지니까…."

 

정: "어떤 의미에서는 초한지와 백여치는 저에게 힐링이었어요. 담아두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란 걸 알게 됐죠. 때때로 직접적이고 직설적인 표현이 필요하다는 것도 깨달았어요. 그러자 지금까지 제가 받았던 상처를 치유하고 저를 보듬어줄 수 있겠더라고요."

 

google_language = "ko"

* 정려원 거식 해명

 

정려원 다이어트: "내 다이어트 방법은 굉장히 식상(?)하다. 저녁 7시 이후로는 되도록 아무 것도 먹지 않고, 군것질은 되도록 먹지 않는다."

 

정: "하루 세 끼는 꾸준히, 단백질 위주로 먹고, 물을 많이 마신다."

 

확실히 정려원의 다이어트 방법은 굉장히 잘 알려져 있는 방법입니다.

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정려원에게 다이어트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, '살을 좀 찌워라'라고 요구를 하죠.

 

정려원이 거식증에 걸린 것이 아닐까 하는 의혹이 있을 정도로, 정려원이 마른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.

(참고로 거식증이란 신경성 식욕부진증은 대표적인 섭식장애의 일종입니다. 살을 빼려는 강박관념이 살 찌는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까지 이어지고, 섭식 장애 등을 일으킬 수도 있는 질환입니다.)

 

 

 

 

한때 정려원은 거식증 의혹에 대하여 이렇게 해명합니다(정려원 거식증 해명).

 

정려원 해명: "등심같은 고기를 좋아한다. (제가 체질상) 살이 잘 안 찌는거지, 병이 있거나 지병이 있어서 마르는 것이 아니다. 일부에서는 거식증이라고 하는데, 많은 분들이 그런 오해를 좀 푸셨으면 좋겠다."

 

 

확실히 정려원은 너무 마를 때보다 오히려 조금 통통할 때가 더 예뻐 보이는 것 같습니다(정려원 살찐모습).

연예인이나 일반인들이나 너무 심한 다이어트는 몸에 좋지 않은 것 같네요.

 

google_language = "ko"

 

 

인터넷에 '정려원 성형전 사진'이라고 돌아다니는 사진들입니다.

사실 정려원은 성형수술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언급한 적이 없습니다.

과거의 활동 초기에는 좀 통통한 스타일이었는데, 나중에 살이 많이 빠지면서 '정려원 성형'까지 논란이 되기도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* 정려원 남자친구 고백(정려원 남친)

 

현재 정려원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(정려원 남편 등은 루머임).

 

정: "남자친구와 8개월 전에 헤어졌어요. 그와는 동료로 동료로 지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았어요."(2011년 8월 인터뷰)

 

정려원: "같은 공간에 있는 것만도 좋은 사람이 이상형이다. 뭘 특별히 바라지도 않는다. 소통이 잘 되서 얘기가 잘 통했으면 한다. 또 (내 남자친구는) 웃을 때 매력이 있으면 좋겠다."

 

정려원 이상형: "우선순위로 두는 것이 코드가 맞는 사람이다. 국내 배우 중에는 박해일 씨가 이상형이다. 박해일씨를 진짜 좋아한다. 여성스럽기도 하고 남성스럽기도 한 눈이 특히 매력적이다."

 

정: "내가 박해일 씨의 팬이라는 사실은 영화계에서는 모두 알고 있다. 다음 작품에서 같이 만나면 정말 좋을 것 같다."

 

정려원은 민호 등의 연하남을 이상형으로 꼽기도 하지만, 이렇게 같이 작품을 하지 않는 사람을 꼽을 경우를 진정한 이상형으로 봐야할 것 같네요.

 

google_language = "ko"

 

* 정려원의 생각

 

마지막으로 정려원의 깨달음입니다.

 

정: "얼마 전에 읽은 책에 이런 구절이 있었어요. ‘실패의 가장 큰 원인은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려는 욕심에서 비롯된다’라는 문구였어요. 저 역시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."

 

정: "대중의 사랑과 질타를 동시에 받으면서 ‘대중의 말에 흔들리기보다는 나 스스로에게 좀 더 귀 기울여야겠다’는 생각도 했고요. 안티팬이 두려워서 아무것도 안하는 것보다는 제 자리를 지켜나가고 싶네요."

 

이렇게 정려원은 대범한 면도 있습니다.

어릴 적 경험으로 얻었던 "사람이 누구를 싫어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었다. 환영받지 못하는 것, 시큰둥한 반응에 대해 아무렇지 않아하는 것도 그래서다"와 더불어 그의 어릴 적 경험이 정려원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.

 

남에게 싫은 소리를 하지 못하는 약한 성격이면서, 동시에 '안티팬'은 무시할 줄 아는 정려원의 성격이 무척 흥미롭네요.

 

google_language = "ko"

 

2020/06/21 - [연예이슈] - 강수연 호텔방 사건과 결혼 루머

 

강수연 호텔방 사건과 결혼 루머

google_language = "ko" 탤런트 겸 영화배우 강수연 결혼 루머가 도는 이유와 더불어, 과거 강수연 루머 사건(호텔방에서의 일)이 무척 흥미롭습니다. 또한, 강수연 근황 - 그녀가 집행위원장이 되어서

snow113.longlove1.kr

2020/06/21 - [연예이슈] - 계은숙 이혼사유와 마약사건. 일본에서 추방

 

계은숙 이혼사유와 마약사건. 일본에서 추방

google_language = "ko" 가수 계은숙 전남편 김영수와 결혼할 때 워낙 일본쪽에서 '귀화' 요구가 강해서, 한때 도피성 결혼을 했다는 루머가 흘러나기도 합니다. 하지만 계은숙 이혼사유를 보면, 부부 �

snow113.longlove1.kr

2020/06/21 - [연예이슈] - 양준혁 결혼 실패 이유와 남남북녀 김은아

 

양준혁 결혼 실패 이유와 남남북녀 김은아

google_language = "ko" 전 프로야구선수 양준혁 결혼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이 궁금하네요. 또한 과거 양준혁 여친과 결혼에 실패했던 이유, 그리고 양준혁이 야구선수로 성공할 수 있었던 일들도 무��

snow113.longlove1.kr

google_language = "ko"

 

 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